오보에 협주곡 중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는
알비노니의 라단조와 사단조를 함께 올려 봅니다.
오보에는 높은 음역의 목관악기를 뜻하는 프랑스어의 오부아(Hautbois)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오보에는 더블 리드를 사용하는데, 이 더블 리드는 갈대나 보리, 나무줄기 등
어떤 식물로도 만들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오보에와 같은 더블 리드를 사용하는 악기의 기원은
전세계 곳곳에 걸쳐 매우 오랜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야 할 것입니다.
가령 B.C 2800년 무렵에도 2개의 관을 가진 수메리아인의 2관 오보에가 있었으며,
이것과 유사한 모습을 한 악기로 고대 그리스의 아울로스, 그리고 이스라엘이나 이집트의 할릴,
로마의 티비아가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중국에 있었던 쿠안이 이와 유사한 악기이지요.
알비노니의 라단조와 사단조를 함께 올려 봅니다.
오보에는 높은 음역의 목관악기를 뜻하는 프랑스어의 오부아(Hautbois)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오보에는 더블 리드를 사용하는데, 이 더블 리드는 갈대나 보리, 나무줄기 등
어떤 식물로도 만들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오보에와 같은 더블 리드를 사용하는 악기의 기원은
전세계 곳곳에 걸쳐 매우 오랜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야 할 것입니다.
가령 B.C 2800년 무렵에도 2개의 관을 가진 수메리아인의 2관 오보에가 있었으며,
이것과 유사한 모습을 한 악기로 고대 그리스의 아울로스, 그리고 이스라엘이나 이집트의 할릴,
로마의 티비아가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중국에 있었던 쿠안이 이와 유사한 악기이지요.